도플갱어 (Doppelganger)


도플갱어 (Doppelganger)

 

요즘 언론에 도플갱어라는 말이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그것은 저도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 인기있는 가수들의 모창을 하는 경연 프로그램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대를 읽기 위하여 언론에 언급되는 다큐나 영화, 예능프로그램들은 찾아서 보는데, 최근에 가수 신승훈의 노래를 모창하는 히든S 라는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신승훈은 우리가 젊었을 때부터 자주 듣고 즐겨 듣던 노래들을 정말 많이 내 놓았던 실력파 가수입니다. 발라드 가수로, 정말 아름답고 맑은 목소리로 노래를 하는 가수입니다. 사람들이 따라부르기 힘든 노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모창에 나온 5명의 사람들이 얼굴을 보여주지 않고 신승훈과 함께 부르는데, 전혀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정말 노래들을 잘했습니다. 신승훈을 무척 좋아하는 그 사람들은 오래전, 어떤 이들은 어린 나이에, 어떤 이들은 젊은 날부터 신승훈의 노래를 수없이 따라 불렀기 때문에, 지금은 거의 신승훈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정도가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날 신승훈과 마지막에 함께 노래를 불렀던 노래 가수는 신승훈 보다 더 신승훈 같이 노래를 불러 신승훈을 누르고 우승을 했습니다. 신승훈의 정말 도플갱어라고 했습니다. 독일어인 도플갱어는 이중으로 돌아다니는 사람이란 의미이고, 같은 공간과 시간에서 자기 자신과 같은 사람을 뜻하는 말입니다.

신승훈의 도플갱어를 보면서, 우리가 진정한 예수님의 도플갱어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수님의 말을 그대로, 예수님의 생각을 그대로, 예수님의 겸손을 그대로, 예수님의 판단을 그대로 한다면, 세상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예수님을 우리를 통해서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예수님의 진정한 도플갱어가 이 시대에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