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그물


내 인생의 그물

 

우리 삶은 선택의 연속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오늘 하루가 바뀌고, 한 해가 변화될 수 있으며, 내 인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내 손에 음식하는 칼을 잡으면 음식하는 좋은 손이 되지만, 강도들이 사용하는 단도를 잡으면 악한 손이 됩니다. 내가 선한 뜻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을 선택하여 함께 하면 의미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을 욕하고 험담하며 소모적인 시간을 보내는 모임을 선택하면 점점 퇴보하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우리의 마음은 눈길로, 발길로, 손길로 드러나게 됩니다. 마음이 있는 곳에 눈이 가고, 손이 가고, 발이 가게 됩니다. 어떤 사람을 평가할 때, 그 사람의 눈길이 어디에 많은 가고, 그의 발길이 어느 곳에 자주 가며, 그의 손길이 어디에 미치는지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게 됩니다. 한글을 사용하는 우리 문화권에서 한자(漢字)는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말과 글은 생각과 밀접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삶에서 가장 싫어해야 하고, 유혹받지 않아야 할 것이 죄(罪)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죄라고 하는 한자입니다. 죄는“그물 망(罒)”변에 “아닐 비(非)”자입니다. 그물에 아닌 것을 잡고 담으면 죄가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이라는 삶을 통하여 바르지 않은 것을 잡고 담으면 죄가 된다는 동양의 사상입니다. 바르지 않은 세상 것을 잡고 담으려고 한다면 죄의 삶을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나를 따라오너라. 나는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로 삼겠다고 말씀합니다. 세상의 물질과 권력과 명예를 잡는 사람들이 아니라, 사람의 영혼을 잡아 구원하는 영적 어부로 삼겠다는 주님의 말씀이었습니다. 우리 인생에서 바르지 않은 것을 잡는 죄(罪)의 삶을 살아갈 것인가, 아니면 선한 것을 잡기 위하여 내 삶을 헌신하고 섬기는 삶을 살아갈 것인가는 우리의 선택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