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응위


양봉응위

북한사회는 사회주의와 자본주의가 함께 공존하고, 왕정정치와 현대국가 정치가 함께 공존하는 특별한 사회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면성이 공존하고 있지만, 역사적 과도기의 상황 속에서 혼란과 발전을 경험하고 있으며 세계적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북한사회의 새로운 지도자가 된 김정은 군사위원장은 세계가 깜짝 놀라게 하는 사건을 발표하는데 지난해 고모부이자 정치적 측근이었던 장성택을 처형한 것이었습니다. 그때 언론에 북한에서 발표한 그의 죄목이 있었는데, 오래전부터 더러운 정치적 야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생존해 계실 때에는 감히 머리를 쳐들지 못하고 눈치를 보면서 양봉음위하다가, 역사적 전환기에 본색을 드러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양봉음위 (陽奉陰違 볕양, 받들봉, 그늘음, 어긋날위)라고 하는 것은 보는 앞에서는 순종하는 체하고, 속으로는 딴마음을 품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사실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겉과 속이 다른 장성택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며칠 후 중국정부에서 일본 정부 아베 총리가 야스쿠니 참배에 대하에 대하여 항의했습니다. 아베 총리가 야스쿠니 참배 배경을 일본의 평화 번영으로 말한 것에 대하여, 완전히 양봉음위이고, 흑백전도라고 강하게 정부 발표를 했습니다. 겉으로는 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이야기 하지만, 속은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양봉음위는 사회주의 국가에서만 사용하는 말이 아니라, 겉과 속이 다른 모든 시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말입니다.

이 양봉음위라는 말을 흥미있게 읽다가, 우리의 믿음 또한 적용되는 말이구나를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그의 뜻 앞에 순종하는 것 같고, 그렇게 기도하지만, 세상에 나와서 어긋나고 바르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것은 분명한 양봉응위의 삶입니다. 바리새인들이나 서기관들을 심하게 질책하신 예수님은 그들의 양봉응위의 위선을 지적하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