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발


김연아의 발

소치 동계 올림픽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러시아 소치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은 지난 4년을 기다려온 동계스포츠 선수들의 감격스런 무대가 될 것입니다. 동계올림픽에서 몸이 작은 우리선수들이 강점을 가진 것은 숏트랙이었는데, 이상화가 지난 2010 벤쿠버 500미터 스피드스케이트에서 금메달을 따서 한국과 아시아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숏트랙과 이상화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는데, 또 하나 동계올림픽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피겨의 김연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는 쇼트 프로그램 78.50점, 프리 스케이팅 150.06점, 총점 228.56으로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으며, 현재까지 쇼트 ·프리·총점에서의 세계 기록 보유자입니다. 두 번째 금메달 도전이기에 떨리는 마음으로 기다려집니다. 그런데 엊그제 신문에 김연아의 발에 대한 기사가 났습니다. 아름답고 화려한 피겨선수 김연아, 20대 초반의 김연아 오른쪽 발은 40대라는 것입니다. 세계제일의 김연아 점프는 높고 빠르기 때문에 오른발이 받는 충격이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그러하기에 충격이 누적된 탓에 오른발이 늘 아프고, 발바닥이 무너져 내리고 있다고 합니다. 김연아의 발목이 나온 사진이 있었는데 여러 부분에 피멍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김연아의 발은 모진 훈련을 견디고 이겨냈으며,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 얼마나 힘든 순간들을 이겨냈는지를, 고통과 인내의 시간을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고통과 인내의 시간을 알려주는 박지성의 발, 김연아의 발, 최고의 발레리나 강수진의 발을 보며 그리고 나무등걸처럼 잔뜩 주름진 마터 테레사의 손등을 보며, 우리 삶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하나님의 선한 일들을 위해 내 손과 발 그리고 몸이 그렇게 쓰임을 받았는지 되돌아볼 때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