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


증인

몇 년전 법정에 자주 간적이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이 어떤 사건으로 인하여 재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검찰의 기소가 있었지만, 재판을 통하여 진실이 밝혀지고, 그 진실 때문에 억울한 누명이 벗겨지게 되었습니다. 그때 중요한 역할을 했던 사람들이 그 사건의 증인들입니다. 그 현장에서 폭행을 당하고 그 가해자들을 보았던 증인들이 올바른 증언을 해 주어서, 억울하게 당할뻔 했던 사건을 되돌릴 수 있었습니다. 재판의 중요성을 실감했고, 증인들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새롭게 깨달은 경험이었습니다. 서울에서 목회를 할 때 여름수련회를 갔던 대학교에서 요청을 하여 증인으로 법원에 간 적이 있습니다. 우리와 직접 관련된 사건은 아니었지만, 그 전년도 대학캠퍼스를 이용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때의 상황을 증언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처음 경험이었기 때문에 부담스러웠지만, 내가 보고 경험한 것을 정직하게 이야기만 하면 된다는 원칙 앞에, 증인선서를 하고 증언을 했습니다. 법적증인은 어떤 사건에 대하여 직접 보고 들은 것이 있을 때 증인의 자격이 있고, 증인으로 부르면, 법정에 나갈 책임이 있으며, 증언대에서 정직하게 증언해야 할 책임까지 있습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승천하기 전 제자들에게 그리고 주님을 믿는 우리에게 땅끝에서‘주님의 증인’이 되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을 믿는 사람들은 주님의 증인들이고, 교회는 증인공동체가 되어야 한다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중요한 것은 증인이 되려면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말씀과 행적을 보아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주님을 어디서 보아야 하는가? 그것은 주님의 몸된 교회를 통하여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며, 주님의 역사를 보고 체험해야 합니다. 그러하기에 교회는 중요합니다. 우리가 주님을 닮고, 주님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야 할 이유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