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과 선수


관객과 선수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월드컵축구가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브라질과 아마존의 자연 그리고 축구를 주제로 펼친 개막식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첫게임에서 브라질은 크로아티아를 희생양을 삼아 첫 승리를 했습니다. 브라질은 네이마르 (Neymar)는 두골을 넣으면서 이번 월드컵의 스타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드리볼은 대단합니다. 아르헨티아의 메시와 한번 크게 붙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홍명보감독이 이끄는 한국 붉은 전사팀도 러시아와 첫게임을 앞두고 긴장 가운데 몸풀기 준비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평가전에서 패했기 때문에 약간 긴장이 되지만, 오히려 그 패전이 월드컵 본선에서 약이 되었으면 합니다. 단순히 운동장에서 뛰는 11명의 게임이 아니라, 온 민족의 눈과 마음이 담겨 있기 때문에 좋은 게임, 힘들지만 이기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같이 힘든 우리 민족에게 좋은 위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이벤트인 월드컵 축구는 두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 부류는 운동장에서 뛰는 선수들이고, 다른 부류는 구경하는 관중들입니다. 모두 중요한 두 부류의 사람들입니다. 한 부류의 사람들이 없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나라를 전하셨습니다. 이 하나님 나라를 전하고, 몸으로 보여주시고, 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갈 제자들을 선택하여 키우시고, 끝내는 십자가에서 돌아가시는 것 모두를 하나님나라 운동(movement)이라고 합니다. 축구와 같은 운동(sport)은 아니지만, 예수님은 이 하나님나라 운동에 관중같은 사람들이 아니라, 선수와 같은 사람들을 원하십니다. 구경하는 관객이 아니라, 하나님나라를 이루어야 하는 세상이라는 무대에서 연기할 배우를 찾고 계십니다. 당신은 하나님나라운동의 위대한 선수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