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역을 시작하는 믿음의 사역팀장님


새로운 사역을 시작하는 믿음의 사역팀장님

아침 저녁의 선선함이 참 좋습니다. 아침에 정신을 차리게 하는 상긋한 찬 기운이 하루를 맑게 해 주는 좋은 계절입니다. 한낮의 뜨거움이 있고, 산과 들이 누렇게 타들어가고 있지만, 그 뜨거움을 식혀주는 시원한 바람이 여름을 즐기도록 해 줍니다.

사랑하는 사역팀장님

주 안에서 모든 가족들이 평안하신지요.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약간 집안이 어수선하지만 좋은 여름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주에는 유스그룹의 여름수련회가 산타쿠르즈 해변에서 있는데, 우리 아이들에게 진정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들이 집을 떠나 아이들과 함께 공동생활을 하는 것은 그들에게 아름다운 꿈을 경험으로 만들어주는 시간입니다. 우리 어른들이 볼 때는 작은 일이지만, 아이들의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경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유스의 여름수련회는 작년까지 캠프장에서 해주는 식사를 하고 정리된 환경에서 예배드리고 활동을 하였지만, 이번 여름수련회는 본인들이 직접 식사도 준비하고 정리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가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음식들을 준비해 주시겠지만, 아이들의 독립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지난 수요일 저녁 목회협력 사역팀 모임을 통해 2014년도 각 사역팀장 선출을 마쳤습니다. 각 사역팀의 모임을 통해 선출된 사역팀장들은 목회협력사역팀 모임에서의 보고를 통하여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교회학교 사역팀장 선출이 마무리되지 못하였지만, 근시일내에 선출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신실하게 사역을 감당해왔던 사역팀장들과 새로 선출된 사역팀장들이 함께 하게 되어 우리교회의 사역을 더욱 풍성하게 열매 맺어가리라 생각합니다.

우리교회는 교회를 섬기는 세 기둥이 있습니다. 하나는  보드(이사회)이고, 목회협력사역팀이며 목회자팀입니다. 이 세 그룹은 각기 다른 역할을 하면서 주님의 몸된 교회를 이루어나가고, 주님께서 맡겨주신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각 사역팀은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실제 사역의 헌신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교회의 모든 사역의 계획과 결정과 진행 그리고 평가를 각 사역팀이 감당하고 있습니다. 팀장들의 모임인 목회협력 사역팀이 있지만, 이 모임은 각 사역팀의 사역을 결정해 주는 모임이 아니라, 서로 협력하고 나눔에 있기 때문에 각 사역팀은 주체적으로 사역을 감당해 나갈 수 있습니다. 목회자까지도 각 사역팀에 조언을 하고 협력은 하지만, 최종적인 계획과 결정은 사역팀과 팀장이 감당하게 됩니다. 모든 사역의 주체는 각 사역팀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교회 사역의 특징이고, 방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사역의 주체는 주님이시고, 우리는 그 사역에 동참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주님의 사역에 우리가 참여하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은총입니다.

이번해 새 사역팀장이 되신 것은 새로운 십자가를 진다는 것을 결단한 것입니다. 우리교회를 위한 십자가를 지고 헌신하겠다고 결단한 권사 장로님들과 함께, 각 사역에 십자가를 지겠다는 헌신을 약속한 것입니다. 모든 사역은 주님이 지신 십자가에 동참하는 우리의 헌신이어야 합니다. 그 사역이 크든지 작든지, 많든지 적든지 관계없이 모든 사역에 임하는 우리의 마음과 자세는 십자가에 대한 헌신입니다.

믿음의 사역팀장님, 이제 주님이 주신 창조적인 능력을 가지고 주님을 위해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십자가를 감당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은 약하나 주님은 강하시기에, 약한 우리를 통하여 주님은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 함께 일하는 모든 과정들을 통하여 주님이 역사하시는 은혜를 체험하시고, 사역을 통하여 주님의 마음을 누리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2014년 6월 넷째주일 장효수 목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