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규 장로님과 장애현 권사님을 소개합니다


새하늘 우리 교회의 가족으로 등록하신 박진규 장로님과 장애현 권사님을 만나 보았습니다. 

_DSF8274

 

1. 새하늘 우리 교회에 등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교인 등록을 하시면서 느끼셨던 점이나 새로운 감회 같은 것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냥 짧은 방문을 위한 미국입국수속과 한 동안 생활을 위한 미국입국수속에는 그 과정에서 엄청 차이가 있었어요.

   요구하는 서류도 많고 심사하는 항목도 많았고….

   이 복잡한 절차를 통과해서 먼저 미국 사회에 잠입(?) 성공한 이곳 미국에 살고 계신 여러분들이 존경스럽네요^^ 

2. 장로님과 권사님 두분께서는 어떠한 인연으로 함께 하시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목사님는 어릴적부터 알고 지내셨는지요? 혹시 자리를 통해 소개할만한 에피소드가 있는지요?

    인연? 우리는 부부니까 인연이라야 하나님이 맺어준 은혜의 인연이지요. 하나님은 일단 만남의 은혜를 통해 새 역사를 시작하시니까요.

    장효수 목사님에 관한 에피소드?  “처음 그대로, 아침 이슬처럼” 라는 말들이 처음 장효수 목사 때문에 유행하게 되었다고 하지요. 언제나 충실한 “하나님의 신실한 종” 그대로예요.

3. 박장로님께서는 현재 교육과 관련된 일을 하시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그동안 해오셨던 일에 대해서 설명 부탁 드리겠습니다.

  호서대학교 청소년문화상담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지요. 청소년 학과는 학교 밖에서 청소년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전문가로서 청소년지도사를 양성하는 학과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인구는 점점 줄어들지만 노령화 되는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하면 청소년의 역량/리더십을 키우냐 하는 점과 한국도 점점 고도의 다문화 사회로 진입하는 상황에서(현재는 인구의 2%, 2025년에는 14% 예상) 다양한 문화를 어떻게 극복해 내느냐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번 미국 체류는 내가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4. 그동안 간접적으로 접해오셨던 새하늘 교회와 직접 참석하셨을 느끼셨던 새하늘 교회와는 차이가 있을 같습니다. 그러한 차이점에 대해 긍정적인 부분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느끼셨던 부분이 있다면 솔직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우리는 한 동네 한 가족”이라는 느낌(예수님이 꿈꾸셨던 대로)……

  빵빵한 성가대, 찬양팀의 성가와 찬양… 그리고 목사님의 훌륭한 설교 말씀을 더 많은 성도들이 몰려와서 감동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5. 지오 아빠와 엄마가 새하늘 교회에서 여러 모습으로 귀한 섬김을 하고 있습니다. 지오 가정을 위해, 그리고 새하늘 우리 교회의 젊은 가정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지요?

 지오네 가정을 사랑으로 있게 하고 보살펴 주신, 새하늘우리교회 모든 성도님, 특히 권사님들과 집사님들께 감사합니다.  지오네를 위한 사랑의 울타리를 넘 든든하게 만들어 주고 계신 것 같아요 ^-^ 

지오엄마 찬양에 은혜가 넘치고, 지오아빠 봉사 손길 발길도 고맙고…. 앞으로도 계속 알아서 찾아 예배찬양과 섬김의 사역을 이어가길 바래요. 좋은 천국은 있는 곳에 들어가는 곳이 아니라 만들어 나누는 곳이 바로 천국이니까. 

6. 앞으로 1년간 안식년으로 미국에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남은 시간동안 특별한 목표나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안식년으로 왔으니, 왔던 길 돌아보고 갈 길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요. 

7. 이제 새하늘 우리 교회가 창립한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목사님과 사역팀, 그리고 교인들을 위해 해주고 싶으신 조언이 있는지요?

   창립 후 두 자리 숫자의 역사를 이뤄 낸 새하늘교회를 축하하고,

  함께 지켜온 교회공동체 목사님과 사역팀의 수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조언이 있으면 천천히 드릴께요.  

앞으로 미국에 계시는 동안 늘 하나님의 축복과 함께하심을 기도드립니다. 인터뷰과 사진 촬영에 시간을 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새하늘 우리 교회의 가족이 되심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_DSF8277

소개 NHCC
New Heaven Community Church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