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기에 주님과 함께 동행하기를 원하는 집사님께


사순절기에 주님과 함께 동행하기를 원하는 집사님께

지난주 내린 단비로 교회마당의 풀이 수북하게 자랐습니다. 푸른 하늘과 맑은 햇살 그리고 싱그러운 풀밭과 담 너머로 넘어온 풍성한 귤이 어우러져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싱그러운 풀밭 사이에 있는 이름모를 노란꽃이 더욱 예쁘네요. 봄이 성큼 우리 안에 이미 들어와 있습니다. 비가 내려야 하는 겨울이 우리 곁을 벌써 떠나면 안되는데 말입니다.

사랑하는 집사님,

주 안에서 모든 가족들이 평안하신지요. 이번 목요일은 설날입니다. 한국에서는 이미 휴가가 시작된 사람들이 있다고 하네요. 설날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아가는 귀성객들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귀성객으로 길고 긴 시간을 운전하기도 했었고, 좌석표를 구하지 못해 어렵게 구입한 기차표를 가지고 발 디딜 틈도 없는 열차 안에서 몇 시간을 서서 고향에 갔던 모습이 추억처럼 그려집니다. 고생해서 집에 도착하여 기쁘게 맞이해 주시는 아버지 어머니의 ‘수고했다’라는 몇 마디가 모든 피곤함을 한 방에 날렸던 것까지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고향에 가서 부모님과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지만, 이 곳에서 설날의 마음을 잘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족이라는 것처럼 아름답고 따뜻한 말은 없습니다. 그런 귀한 가족이기에 그 귀한 가족을 지키고 더 풍성하게 만들어 가기 위해 큰 사랑과 섬김이 필요하며,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고 주님의 복된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시대는 복된 믿음의 가정은 세상 사람들에게 복음입니다. 전도의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우리 믿음의 가정이 복된 가정이 될 때 하나님 나라의 거울이 되어 세상에 거룩한 영향력을 줄 것입니다.

집사님, 이번 목요일은 참회수요일(재의수요일, Ash Wednesday) 입니다. 40일의 사순절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주일을 제외한 40일이 지나면 우리는 모든 믿음의 가족들과 함께 부활절 예배를 드릴 것입니다. 이 사순절기는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에게는 새롭게 거듭나고, 신앙적 성장을 할 수 있는 좋은 절기입니다.

우리 인간은 약하기 때문에 악해지기 쉽습니다. 우리가 강해서 우리가 가진 믿음이나 의지가 흔들림이 없다면 좋을텐데, 우리는 약해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잊어버리고, 외면하기도 하며 모른채 하는 것이 우리의 삶입니다. 나이가 들고 인생의 경륜이 들면 하나님 말씀과 뜻 앞에 흔들림 없을 것 같지만, 모든 인간은 예외없이 약하기에 나이가 들어서도 끊임없이 시험을 받고 유혹을 받는 것입니다. 더욱 믿음의 근신을 해야 할 이유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며 점점 자신의 생각이 강해지고, 자기의 기준이 강해지면서 자기 의가 강해지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가 힘들어 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질서 대로 나이가 들어가며 몸과 의지가 약해질 때 더욱 하나님을 의존하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되는데, 현대 의학과 좋은 음식으로 나이가 들어가도 건강하기에 자기 의지까지도 강해서 하나님 앞에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사순절기는 하나님 앞에 우리 자신들이 약하다는 것을 고백하고, 강한 내 의지를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약함 가운데 믿음의 강함을 찾아나가는 귀한 절기입니다. 우리는 이번 사순절기 동안 40일 새벽기도회를 가질 것입니다. 우리 자신들이 이 세상에서 복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우리 몸과 의지가 약해지고, 그 안에 하나님의 강함이 회복되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40일 사순절기 동안 새벽기도회 뿐만 아니라, 복음서 통독을 통해 말씀으로 나약한 우리 믿음을 회개하고, 주님의 강함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이 사순절기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요 거룩한 기회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2015년 2월 사순절기를 앞두고 장효수 목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