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Not Feed


Do Not Feed

우리 지역 산호세가 좋은 동네라고 생각하는 것 중의 하나는 바닷가가 가까이 있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더 가까이는 바닷물이 들어오는 샌프란시스코 Bay가 근처에 있습니다. 팔로알토의 동쪽동네는 Bay와 붙어 있습니다. 집사람과 여유를 내서 바다까지 가기에 시간이 걸리면 종종 팔로알토의 바닷물과 접하는 공원에 갈 때가 있는데, 갯벌과 확 트인 Bay가 새로운 느낌을 주곤 합니다. 그 공원에는 갯벌이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야생 갈매기와 오리들 그리고 여러 철새들이 떼를 지어 물위에서 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공원의 호수 주변에 안내문들이 많이 붙어 있는데, 그 야생 새들이나 오리들에게 먹을 것을 주지 말라는 경고였습니다. 공원의 새들에게 먹이를 주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먹이를 주면 그 새들의 균형잡힌 자연의 먹이를 혼란스럽게 하며, 철새들이 먹이 때문에 이동하지 않고, 사람들이 주는 먹이 때문에 한 곳에 집중하게 하며, 경쟁과 스트레스를 일으키게 하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그 경고문에도 불구하고 아랑곳없이 집에서 가져온 빵을 던져주며 노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있었습니다. 야생 새들뿐만 아니라, 야생 동물들도 자신의 능력으로 먹고 살아야 건강하고, 자연의 흐름에 순응하며 잘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주는 먹이는 고생하지 않고 쉽게 먹을 수 있지만, 그 먹이에 익숙해진 새들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없고, 끝내는 병에 걸린다는 자연의 섭리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야생 조류에게 먹이를 주지 말라는 경고는 우리 인간에게도 주는 교훈입니다. 자신이 노력하고, 자신의 능력으로 돈을 벌어 살아갈 때 몸과 정신의 건강함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능력이 아닌 다른 사람들의 돈, 바르지 않은 돈, 과도한 부모들의 돈은 오히려 삶의 건강함을 헤치고 자생력을 잃게 해준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