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사진


패션사진

예술적 감각을 가지고 사진을 좋아하시던 신집사님은 때때로 자신이 좋아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작업 중의 하나가 패션(fashion) 사진촬영입니다. 점점 그가 찍은 사진이 깊어가는 것을 느끼고 있었는데, 패션사진촬영을 하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무척 흥미가 있었습니다. 일반사람들이 제대로 찍지 못하는 특별한 상황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정받은 우리의 신집사님은 상업사진으로서의 패션사진을 부탁받은 것이었습니다. 이틀 동안의 촬영과 그보다 더 긴 후속작업을 해야 하는 작업인데도 피곤함을 모르고 즐기고 있는 것을 이야기하며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행사 사진은 경험이 있었지만, 패션사진은 신집사님에게 처음이어서 초반에 부담스러웠지만, 바로 적응하면서 편하게 이틀간의 작업을 마쳤다는 것이었습니다. 집사님에 의하면 화려한 옷들을 입은 모델을 수백 번 촬영해야 하는데, 담당자의 시각과 달라서 초반에 약간 힘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초반에는 당연히 모델의 얼굴과 몸매에 맞추어 사진 촬영을 했는데, 이 패션사진은 모델의 얼굴이나 몸매보다도 상업적으로 알리려는 옷이 더 부각되도록 촬영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을 바로 깨달은 신집사님 뷰파인더(viewfinder)의 변화가 있었고, 그 다음부터는 편안한 작업을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 작품이 첫 번째로 실리는 패션잡지와 그 패션 웹사이트가 기대가 되고 기다려집니다.

화려한 옷을 발표하는 패션쇼나 상업적으로 알리려는 패션사진은 잘 생기고 멋있는 모델을 알리려는 것이 아닙니다. 특별한 행사를 제외하고는 오히려 유명한 연예인들을 모델로 세우지 않는 이유입니다. 아주 잘생긴 얼굴을 가진 사람도 부담스러워한다고 합니다. 옷을 보아야 하는데, 사람을 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드러내야 하는 크리스챤 모델입니다. 우리가 주인공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을 드러내야 하기에, 끊임없이 낮아지고 겸손한 삶을 살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거룩한 모델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