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이기는 법


두려움을 이기는 법

어렸을 때 처음으로 영화 사운드오브뮤직(Sound of Music)을 보았을 때의 감격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흑백영화였습니다. 그 이후 그 영화를 몇 번이나 보았는지 모를 정도로 많이 보았습니다. 노래를 좋아하고 맑은 마음을 가졌던 견습 수녀인 마리아가 명문가의 가정교사로 가서 그 가족들을 음악과 사랑으로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어느날 천둥이 치고 번개가 번쩍이던 날, 아이들은 무섭고 겁이 나서 마리아의 방에 모여듭니다. 이때 마리아는 그 아이들에게 무섭고 두려운 때를 이기는 법을 가르쳐 주는데, 그 방법은 좋은 것을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수선화, 푸른 초원, 별들로 가득 찬 하늘 등을 생각하라고 합니다. 어느 책을 읽다가 이 영화의 장면을 설명들으며 처음 보았을 때의 감격을 다시 살려보았습니다. 인간 삶에는 항상 잔잔한 바다와 푸른 초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이라는 바다에서 인생이라는 배를 타면 거센 풍랑도 있고, 폭우도 있으며, 배에 물이 넘칠 때도 있습니다. 이때 인간은 본능적으로 무서움과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삶의 아름다움을 생각하면 이겨나갈 수 있다는 것이 영화가 주는 도전입니다.

우리 시대는 아름다움을 생각하고 되돌아보는 마음들이 약해졌습니다. 이 빠른 세상에서 너무나 바쁘게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진정한 여유가 없으면 그런 마음을 가질 수 없습니다.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우리 믿는자들은 그런 무섭고 두려울 때 좋은 생각, 가장 좋은 생각을 하면 이겨나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생각은 전능하신, 불가능이 없으신,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이 믿음이며, 그 믿음은 현실화되어지고, 그 두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는 힘까지도 주시는 존귀한 주님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