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은혜를 함께 나누고 싶은 집사님께


부활의 은혜를 함께 나누고 싶은 집사님께

Happy Easter!

십자가와 돌무덤에서 죽으셨던 우리 예수님께서 다시 사셨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해서

2015년도 부활절은

주님의 은혜가 가득한 복된 주일이 되기를 바랍니다.

부활의 복음을 들은 집사님은 이제 세상으로 나가

부활의 증인으로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그는 다시 사셨습니다. He is risen

하나님께서 시작하신 40일 사순절새벽기도회가 끝났습니다. 사순절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우리가 주님으로 고백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발자국을 보고 묵상하며 따라가게 하여 주신 주님의 은총 앞에 감사드립니다. 목회자요 말씀을 전하는 이 목회자에게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40개의 말씀을 전하면서 제가 받은 은혜가 큽니다. 지난 40일이 이 목회자에게는 부담스러운 시간들이었지만, 매일 주님을 묵상하고, 주님의 말씀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고민했던 이 모든 시간들은 부족한 저로 하여금 주님의 길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귀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잔잔한 바다는 훌륭한 뱃사공을 만들 수 없다. 거센 바람만이 훌륭한 뱃사공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더욱 와닿는 오늘입니다.

무엇보다도 지난 40일 동안 주님의 말씀을 함께 붙들고 걸어왔던 우리 믿음의 가족들이 자랑스럽습니다. 함께 그 길을 걸어갈 수 있는 믿음의 동역자들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혼자 걸어가는 길이 아니라, 함께 걸어가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 되는지 모릅니다. 우리 인생길에 함께 걸어갈 수 있는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복이지요.

집사님, 우리 주님 부활의 날에 함께 예배드리면서 찬양하고 경배하며 주님의 말씀을 함께 나눌 수 있음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생일날은 생일을 맞은 사람에게 축하하고 축복하지만, 진정 축하를 받아야 하는 분은 그 사람의 어머니이지요. 어머님이 계셨기에 생일이 있어 축하를 받기 때문입니다. 다른 날은 몰라도 생일날은 어머님께 감사를 드려야 하는 날입니다. 마찬가지로 부활절은 부활하신 주님을 기뻐하고 축하를 드리지만, 진정으로 우리 주님의 부활에 찬양을 받아야 할 분은 우리 하나님이십니다. 우리 하나님이 하신 역사가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활절에 하나님께 찬양을 하는 것입니다.

부활의 기쁜 소식을 듣고 주님의 부활을 믿는 우리는 부활의 증인입니다. 부활의 증인으로 살아가야 할 거룩한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 주님의 부활을 증언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부활하신 주님을 알리는 일이지만, 정확하게는 말뿐만 아니라, 우리 삶 자체가 부활하신 주님을 증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의 증인은 말로만 할 수 있지만, 주님부활의 증인은 말로만 아니라, 우리의 삶으로 증언해야 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주님의 말씀에 따라 어떤 상황에도 주님 말씀대로 순종하고 살아가면, 그 삶 자체가 부활하신 주님을 증언하는 것입니다.

집사님, 집사님에게 성령이 임하고, 그 성령의 임재로 능력을 받아 집사님이 살아가고 있는 지금의 땅 끝에서 주님의 증인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집사님께서 부활을 믿는 그 믿음을 가지고 집사님이 계신 모든 곳에서 당당하고 신실하게 살아가면, 주님의 말씀이 실현될 것입니다.

우리 주님은 다시 사셨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부활하신 주님의 거룩한 증인들입니다.

2015년 4월 부활주일에 장효수 목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