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적 이해


공감적 이해

희망이 잘 보이지 않는 아이티(Haiti) 땅에서 이루어지는 아이티 어린이선교를 알리고, 아이티에서 선교사역을 하는 권선교사님을 연결시켜 주기 위해 진행했던 Bike_a_thon이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우리 교인들과 한국과 미국에 있는 분들이 아이티를 사랑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셔서 귀한 사역의 열매가 맺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선교기금까지 모아져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제 자신 혹은 우리교회를 위한 헌금이 아니라, 아이티의 어린이들을 위한 선교이기 때문에 당당하게 이야기를 했고, 200여명 이상이 동참해 주셨습니다. 선교헌금에 참여해 주신 후원자에 Maria Santilan 라고 하는 자매가 있습니다. 주성자권사님의 마켓에서 함께 일하는 직원입니다. 아이티 어린이들을 돕는 Bike_a_thon을 우리 목사님이 한다고 설명했는데, 100불을 헌금하겠다고 약속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도 적은 돈이 아니지만, 그 마리아에게는 무척이나 큰 돈이었습니다. 오래전 멕시코에서 와서 현재는 아이만을 데리고 작은 방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자매이기에 적극적으로 만류했는데 참여하겠다고 했고, 헌금을 했습니다. 마리아는 자신이 어렸을 때 멕시코에서 정말 힘들고 어렵게 살았기 때문에, 아이티의 어린이들이 겪는 힘듦과 어려움을 이해한다는 것이었고, 그러하기에 자기보다 어려운 아이티 어린이를 위해 헌금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선교프로젝트를 하면서 제가 가장 크게 은혜를 받았던 헌금이었습니다. 그런 아름다운 마음을 생각하며 60마일을 달렸습니다.

같은 입장에 처함으로써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이해를 심리학적인 용어로 공감적 이해라고 합니다. 우리 예수님은 세상에 인간의 몸으로 오셨습니다. 인간의 삶속에 인간의 애환을 몸소 겪어보심으로 인간에 대한 공감적 이해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도우십니다.

�m�Xq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