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회개기도를 함께 나누고 싶은 집사님께


말씀과 회개기도를 함께 나누고 싶은 집사님께

오랜만에 아침 안개 가득한 새벽기도회를 맞이했습니다. 기도회를 마치고 나오니 아침 안개가 촉촉하게 우리를 감싸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오후에는 맑은 하늘이 되어 상큼한 가을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길가의 나뭇잎들이 곱게 물들어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물들어가는 나뭇잎들이 거기에 있었는데, 그냥 지나치다가 오늘 여유있는 마음이 되어 지나가니 곱게 물들기 시작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가을날입니다.

사랑하는 집사님

주 안에서 모든 가족들이 평안하신지요. 이 아름다운 가을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해서 모든 가족들에게 복된 가을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 새벽기도회를 끝나고 정성으로 준비한 감자전을 먹었습니다. 영적갱신을 위한 새벽기도회를 시작하며 준비한 감자전이기에 감사했습니다. 더불어 오랜만에 맛있는 사과를 먹었습니다. 이번에도 이 사과들은 선교기금을 위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이 될 것입니다. 비가 적었던 이번 해에 나온 사과이기에 더욱 귀한 사과입니다. 지난 봄부터 찬바람과 뜨거운 햇볕 그리고 이슬을 머금고 자란 사과가 우리 손에 올 때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수고가 있었다는 깨닫고, 그 사과 안에 담긴 사랑과 정성을 먹고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마음과 섭리가 담겨있기에 더욱 귀하게 여겨집니다. 이런 사랑과 정성이 담긴 사과가 선교를 위해 쓰임을 받는다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집사님, 우리가 함께 기도하면서 준비를 해온 영적갱신을 위한 40일 새벽기도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사순절40일 새벽기도회나 영적갱신을 위한 40일 새벽기도회를 준비할 때는 목회자로서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회개와 기도를 통하여 우리교회에 영적인 역동성을 만들려고 하지만, 이 모든 일들이 노력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 기도하게 됩니다. 아침 안개가 눈 앞을 가리지만 햇볕에 의해 사라지는 것처럼, 오늘 영새 첫날을 시작하면서 눈 앞을 가리웠던 부담감이 가신 것을 느꼈습니다. 말씀을 묵상하며 손으로 준비한 말씀을 설교하고, 다시 정리하여 교회웹사이트와 facebook에 올리고, 녹음한 것을 작업하여 올리는 시간이 걸렸지만, 첫 번째 벽돌을 쌓은 것 같은 기쁨이 있습니다.

집사님, 영적갱신(spiritual renewal)은 마음만 먹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의지로만 되는 것도 아닙니다. 영적갱신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회개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고, 그 말씀에 인격적으로 반응하는 회개(회심과 고침)가 있을 때 영적갱신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항상 영적갱신을 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우리 믿음의 삶이기에, 이런 거룩한 기회들을 통해 대나무의 마디처럼 영적갱신을 만들어 나갈 때 영적성숙함이 있게 될 것입니다.

이번 가을에 함께 거룩한 도전을 하는 영적갱신은 새벽기도회의 말씀과 회개기도 그리고 중보기도를 통해 이루어 질 것입니다. 로마서 말씀 전체를 통독하고, 묵상하는 시간들을 통해 영적갱신은 이루어질 것이고, 로마서 성경공부를 통해, 그리고 주일 말씀의 설교에서 영적갱신은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마음을 열어 함께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귀한 은총의 기회를 마음을 열어 받아드리시기 바랍니다.

저는 목회자로서 이번 영새 40일 동안 정성스럽게 말씀을 준비하고, 말씀을 나누며, 사랑하는 우리교우들을 위하여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교인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할 수 있는 귀한 은총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우리 교우들 한 가정 한가정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목회자와 함께 집사님도 믿음의 가족들로 인도함을 받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합시다.

2015년 10월 둘째주일을 준비하며 장효수 목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