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들의 우선순위


부모들의 우선순위

한인 이민교회의 큰 고민 중의 하나는 교회생활을 하던 자녀들이 대학생활을 위해 집을 떠나면 교회생활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교회생활을 했던 아이들 가운데 10% 정도의 자녀들만이 대학에 가서도 교회생활을 한다는 것입니다. 왜 10대들이 교회에 나가지 않는가에 대하여 조사를 한 기록을 보니 우리의 자화상 같아서 마음에 걸립니다. 일반적으로는 10대의 아이들이 너무 학교생활과 공부 때문에 바빠서 교회에 나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바빠서 교회에 갈 수 없는 아이들은 없다는 것이고, 바빠서가 아니라 우선순위의 문제라고 했습니다. 그 우선순위 가운데 하나가 부모들의 우선순위 문제라고 했습니다. 부모들이 교회를 우선시 하지 않기 때문에, 자녀들도 교회를 우선순위에 두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부모들이 교회를 세상의 다른 일들보다 중요시 하지 않는데, 그 자녀들이 절대 교회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교회의 가치와 신앙의 가치, 그리고 교회생활의 가치는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배우고 체득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평상시 좋은 대학진학을 향하는 학교 공부나 음악, 스포츠 등 과외활동에 우선순위를 두는 부모들에 의해 아이들은 삶의 우선순위에 있어 교회생활이 뒤로 밀릴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부모들의 욕심과 깊은 관심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모진 아이들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좋은 나무에서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에서 나쁜 열매를 맺는다고 말씀합니다. 좋은 나무에서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다고 말씀합니다. 진정 우리 자녀들에게 좋은 열매를 맺으려면 우리 부모들이 좋은 나무가 되어야 합니다. 좋은 믿음 생활은 부모가 말로 가르쳐서 되는 것이 아니라, 좋은 믿음의 삶을 살아가는 부모들을 보며 이슬에 옷이 젖듯이 믿음이 성장하고 성숙하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