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욕의 큰빗이끼벌레


탐욕의 큰빗이끼벌레

 하나님은 우리의 자연을 아름답게 만드시고, 그 아름다운 자연이 하나님의 창조질서대로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땀이 나야할 때 땀이 나야 건강하고, 몸속의 피가 정상적으로 순환될 때 건강한 것이고, 대소변을 제대로 보아야 몸이 건강한 것입니다. 만약 땀이 제대로 나지 않고, 몸속의 피가 정상적으로 순환되지 못하고, 대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면 건강한 몸이 아니라 병든 몸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몸만 그런 것이 아니라, 같은 하나님의 창조물인 우리의 자연도 마찬가지입니다. 비가 내리면 산과 들이 받아 마시고, 남은 것은 밖으로 흘려보내고, 그 흘려진 물들이 모아져 냇물이 되고, 강물이 되어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 자연의 질서입니다. 냇물과 강물에는 모래가 있고, 갈대가 있으며, 풀이 있어 자연정화를 해주면서 흐르는 강의 생명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제 고향근처의 금강을 비롯해서 낙동강도, 영산강도, 북한강도 최근에 큰빗이끼벌레로 인해 몸살을 겪고 있습니다. 정말 몸살정도이면 좋겠습니다. 흘러야할 물이 인간이 만든 댐에 의해 가두어지면서 물의 흐름이 약해지고, 강물이 썩어가면서 녹조가 생기고 최근에는 큰빗이끼벌레가 곳곳에서 서식하고 있음이 보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이 흐르지 않는 곳에서 빠르게 자라나는 이 벌레는 2m까지 기형적으로 자라난다고 전문가들이 말합니다. 실제 강에서 2m짜리 큰빗이끼벌레가 발견되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자연의 질서가 깨진 고향의 강가에 흉측하게 드러낸 큰빛이끼벌레 는 인간탐욕의 산물입니다. 인간탐욕의 결과물인 이 벌레가 어떻게 인간들에게 영향을 줄지 누구도 모릅니다. 환경문제는 인간탐욕과 죄의 문제를 선명하게 알려주고, 주님이 가장 귀하게 여기는 생명문제이기 때문에 눈 크게 뜨고 보아야 하는 우리삶입니다. 우리가 민족을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자연의 질서가 훼손되면서 하나님의 창조질서가 깨진 한국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