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노인양로원


한인 노인양로원

우리교회 근처에는 규모가 큰 양로원(nursing home) 이 있습니다. 그 곳에는 지체 장애자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보호를 받아야 하는 노인세대들입니다. 우리교회 노집사님도 계시면서 좋은 보살핌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노집사님을 심방갔다가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하고 왔는데, 엊그제 수요일에 있는 우리 한인노인들을 위한 예배에 참석하여 말씀을 전하고 왔습니다. 자주 가는 양로원인데 갈 때마다 여러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에 우리지역의 천사같은 크리스챤들이 자원해서 예배를 인도하고, 한국음식을 정성껏 대접하는 선교모임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이 사역을 해 왔다고 합니다. 제대로 반응하지 못하는 어른들을 위해 밝은 얼굴로 찬양하고, 율동하고, 더 나이드신 어른들을 위해 나이드신 인도자가 재롱까지 보여주셨습니다. 봉사자들이 직접 음식까지 만들어와서 부모님에게 하듯이 사랑을 나누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지역에 이 양로원말고도 몇 개의 양로원이 있고, 그 양로원마다 우리 한인 어른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양로원마다 우리 한인 직원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언어소통에 무척 힘들어 하고, 대부분의 백인들과 타민족들 속에서 외로워하시고, 한국음식을 거의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영양상태도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오래전부터 이런 상황을 아는 몇 사람들과 우리 지역에 어떻게 하든지 한인양로원이 있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는데, 더 이상 진전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말씀을 전하고 봉사자들과 현실을 나누면서 영적부담감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내 힘과 영향력은 없는데, 어떻게 하면 이 영적부담감을 감당할까 또다시 고민하게 됩니다. 나와 같은 영적부담감을 가진 한 목사님을 만나 나누면서 작은 겨자 씨앗들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뿌려보자는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누군가 시작하면 하나님은 역사하시고, 누군가가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J(�W伂�Rl?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